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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즈 검색 광고 가이드 2025에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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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오해하고 있던 구글 검색 광고(구글 키워드 광고, SA, Search Ads)에 대해 자세히 전문적으로 알아보세요.

1. ‘Google.com’ 사용자의 검색 이후의 여정

2. 눈길을 한 눈에 잡는 반응형 검색 광고 만드는 방법

3. 검색 키워드와 검색어의 정의와 정확한 차이

4. 구글 키워드 광고를 집행 했을 때 게재되는 위치

5. 구글 검색 광고의 작동 방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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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하게 구글 검색 광고와 최적화 방법을 안내하여
구글애즈 작동 방식을 더 잘 이해하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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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글 검색 광고에서 키워드란?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 시기와 위치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선택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설명하는 단어 또는 문구입니다.

귀사가 제공하는 제품/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구글 검색 엔진에 입력하는 용어를 설명할 때 쓰이는 단어 혹은 문구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홈페이지 제작 업체를 광고하는 경우 ‘홈페이지 제작’, ‘홈페이지 제작 가격’을 키워드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귀사의 구글 검색 광고 캠페인이 가장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정확히 다가갈 수 있게 만듭니다.

선택한 키워드는 구글 검색 광고의 성공을 좌우합니다.

테라그로스는 고품질의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선택하여, 귀사의 잠재 고객에게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사용자가 구글에서 검색을 할 때, 해당 사용자의 검색어와 귀사의 키워드가 얼마나 유사한지, 그리고 선택한 키워드 검색 유형에 따라 귀사의 구글 검색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테라그로스는 이러한 키워드와 구글 네트워크 사이트 간의 연결을 최적화하여 귀사의 구글 검색 광고가 적절한 위치에 게재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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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키워드 목록 구성은 광고 실적 향상에 필수적이며, 비용 상승을 방지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반면에 품질이 낮은 키워드는 궁극적으로 비용 증가와 낮은 광고 게재 순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테라그로스는 광고주의 키워드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개선하여, 구글 검색 광고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검색 유형 설정을 통해 광고가 일치할 수 있는 검색 범위를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광고주가 자신의 광고가 나타나는 상황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가장 관련성 높은 검색 쿼리에 초점을 맞출 수 있게 합니다.

테라그로스와 함께라면, 귀사의 구글 검색 광고는 더욱 정교하고 효과적이 될 것입니다.

지금 바로 전문적인 관리와 최적화로 귀사의 구글 검색 광고 캠페인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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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구글 검색 광고에서 “검색 키워드”와 “검색어”의 차이점 이해하기

디지털 마케팅에서 ‘검색 키워드’와 ‘검색어’는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그들의 역할과 의미는 분명하게 다릅니다.

이 두 용어를 명확히 이해하는 것은 구글 검색 광고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중요합니다.

사용자의 구글 검색 의도란.

먼저, 구글 검색 광고를 하기 위해 우리는 검색 키워드와 검색어를 알아보기 전에 ‘의도’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의도의 사전적 의미는 “무엇을 하고자 하는 생각이나 계획 또는 무엇을 하려고 꾀함”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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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가위가 있습니다.

‘가위’는 명사이지만, 이 가위를 검색한 사람들은 정말 너무나 다양한 의도를 갖고 검색을 하기 시작합니다.

구글에서는 이런 검색하는 사용자의 의도를 크게 3가지로 나누었습니다.

  • ‘가위를 구매’하고 싶은 구매적 의도(Transactional Intent)
  • ‘가위의 종류’에 대해 알고 싶은 정보적 의도(Informational Intent)

  • ‘가위를 비교’하고 싶은 탐색적 의도(Navigational Intent)

우리는 위의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파악하여, 구글 검색 광고를 적절한 타이밍에 노출시켜 최고의 전환을 얻어야 합니다.

의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하면 길어지기 때문에, 별도 블로그 포스팅에서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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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도에 맞는 구글 검색 광고 키워드 전략

위에서 잠깐 보았듯이, 이 의도를 갖고 사용자는 검색을 하기 시작하며,어느 위치에 다 다를 때 구매를 위해 검색을 하기 시작합니다.

지금까지는 사용자의 ‘정보 탐색’, ‘구매 의도’, ‘브랜드 탐색’ 등의 의도를 통해 검색어(search term)로 구글이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다면, 구매 의도가 시작 되는 단계부터 전략적으로 구글 검색 광고를 위한 검색 키워드(keyword)를 세팅하여 우리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 해야 할 것입니다.

예를 들면, ‘미용 가위’를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엿가위’를 소개시켜주면 구매를 하지 않듯이 정확하게 ‘미용 가위’에 어떤 수식어가 붙는 지에 따라 잘 잘리는 미용가위가 필요한 것인지, 멋있는 미용 가위가 필요한 것인지, 일제 미용 가위가 필요한 것인지 등을 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 구글 트렌드 등의 도구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검색 패턴과 선호도를 분석하고 맞춤화된 키워드 세트를 구성하고, 테스트 후 사용자 의도를 파악하여 전문적인 세팅을 해야 하는 것 입니다.

이는 전문적인 테라그로스와 같은 구글애즈 전문 대행사가 실수없이 사용자 의도에 맞게 퍼널 별로 두어야 손실 비용이 없습니다.

사용자 퍼널에 맞는 구글 검색 광고 문안(Asset) 전략

구글 검색 광고 문안(애셋) 전략 역시, 사용자가 구매 결정 과정의 어느 단계에 있는지에 따라, 콘텐츠와 광고 메시지를 달리하는 전략을 적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초기 단계의 사용자에게는 제품의 특징이나 이점을 강조하는 정보 제공에 집중하고, 구매 결정 단계의 사용자에게는 할인이나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접근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의도와 시장 동향은 지속적으로 변화합니다.
따라서, 캠페인의 성과를 정기적으로 분석하고, 필요에 따라 구글 검색 광고 키워드 전략을 조정하는 유연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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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탐색 의도”가 있는 사용자에게 구글 검색 광고를 지속적으로 노출시킨다면 어떨까요?

‘구매 전환 의도가 없는 사용자’에게 구글 검색 광고비가 나갈 것이고, 그로 인해 정작 ‘구매 전환 의도가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가 나가지 않는 상황이 발생됩니다.
광고 비용은 한정적인데, 이런 것들로 인해 기회 비용을 버리고, 매몰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 상황들이 생기게 되는 것 입니다.

이렇듯 디지털 마케팅에서 ‘검색 키워드’와 ‘검색어’는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그들의 역할과 의미는 분명하게 다릅니다.
이 두 용어를 명확히 이해하는 것은 구글 검색 광고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중요합니다.

좀 더 자세히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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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키워드란? (Keyword)

구글 검색 키워드는 광고주가 구글 검색 광고 캠페인을 설정할 때 선택하는 단어나 구문입니다.

이 키워드는 광고주가 구글 검색 광고에서 타겟팅하고자 하는 특정 청중의 검색 행동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운동화’라는 키워드를 선택하면, 이 키워드는 운동화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들을 타겟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키워드는 구글 검색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 가능성 있는 검색 쿼리(Query)의 범위를 설정합니다. 즉, 광고주는 이러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자신의 구글 검색 광고가 표시될 검색 쿼리를 예측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고객의 ‘검색 의도’를 미리 연구해서 우리 제품까지 이어질 수 있는지 퍼널 별 설계를 하는 것이 구글 검색 광고의 효율을 올릴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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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어란? (Search Term)
반면에 검색어는 사용자가 실제로 구글 검색 엔진에 입력하는 단어나 구문입니다.

이는 사용자의 구체적인 ‘검색 의도’를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서울 근처 운동화 매장’을 검색한다면, 이것은 구체적인 검색어입니다.

검색어는 사용자의 현재 필요와 관심사를 직접적으로 나타내며, 광고주가 타겟팅한 키워드와 일치하거나 관련이 있을 때 해당 구글 검색 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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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키워드와 검색어의 상호작용

검색 키워드와 검색어 사이의 관계는 구글 검색 광고의 핵심입니다.
광고주가 설정한 키워드는 사용자의 실제 검색어와 일치하거나 관련이 있을 때 구글 검색 광고가 게재됩니다.

이 상호작용을 통해 구글 검색 광고는 관련성 높은 사용자에게 도달하고, 사용자는 자신의 검색 의도와 일치하는 결과를 받게 됩니다.

키워드와 검색어의 일치 정도는 구글 검색 광고의 효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너무 광범위하거나 관련성이 낮은 키워드를 선택하면, 사용자의 구체적인 검색 의도와 맞지 않는 구글 검색 광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는 낮은 클릭률과 전환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품질 점수가 떨어지거나 이탈률이 불필요하게 높아져 SEO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광고 성과와 효율이 떨어질 수 있는 이유입니다.

검색 키워드 vs 검색어 결론

따라서, 효과적인 구글 검색 광고 캠페인을 위해서는 검색 키워드와 검색어의 차이를 명확히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타겟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애즈 전문 대행사 테라그로스는 이러한 구글 검색 광고에서 키워드와 검색어의 차이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광고주의 캠페인이 최대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전략을 수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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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구글 검색 결과와 구글 검색 광고의 화면 상 차이점 알아보기

?‍♀️ 키워드 : 구글 검색 광고와 검색어의 연결고리

키워드는 사용자의 검색 용어와 구글 검색 광고를 연결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테라그로스는 귀사의 캠페인에 고품질의 관련 키워드를 선정하여, 원하는 시점에 목표 고객에게 정확히 다가갈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우리는 키워드가 구글 검색 광고의 성공에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으며, 이를 귀사의 전략에 효과적으로 적용합니다.
지금부터는 실제 구글 검색 화면에 어떻게 보이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 구글 검색 광고 (Paid Ads, 이미지 상의 1번 섹션)

  • 게재 위치 : 구글 검색 광고는 일반적으로 페이지의 가장자리(상단, 측면, 하단 등)에 ‘Ad, Sponsor’등 라벨과 함께 게재됩니다.
  • 일치 방법 : 구글애즈는 광고주가 설정한 키워드 및 캠페인 설정과 사용자의 검색어가 얼마나 잘 일치하는지에 따라 구글 검색 광고를 일치시킵니다.
  • 정렬 방법 : 구글 검색 광고는 클릭당 비용(CPC) 입찰가와 품질평가점수를 기반으로 정렬됩니다. 광고주는 효과적인 구글 검색 광고를 만들고 적절한 입찰가를 설정하여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 검색 결과 (Organic Results, 이미지 상의 2번 섹션)

  • 표시 위치 : 검색 결과는 일반적으로 페이지 중앙에 표시됩니다.
  • 일치 방법 : 구글은 페이지의 텍스트 및 해당 페이지에 대한 링크와 같은 정보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사용자의 검색어와 일치시킵니다. 이는 구글 SEO (검색 엔진 최적화)의 결과로, 웹사이트의 콘텐츠와 구조가 검색어와 얼마나 잘 일치 하는지에 따라 순위가 결정됩니다.
  • 정렬 방법 : 검색 결과는 검색어와의 관련성, 인기도, 사용자 경험 등을 기준으로 페이지에서 정렬됩니다. 이는 구글의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으로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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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 광고 영역과 검색 결과 영역 예시

?‍♀️ 빨간색 네모는 구글 검색 광고의 영역입니다.

사진 상에서 “족저근막염 신발”을 검색 하였을 때 위의 빨간색 네모가 구글 검색 광고의 영역입니다.

하지만, 구글은 항상 상단 위에 게재의 위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키워드와 실제 정보가 일치하고, 페이지 품질 평가 점수 등이 좋을 때 상단 위로 게재를 합니다. 구글 검색 영역에서 빨간색 네모 박스와 같이 스폰서 Sponsor가 있다면, 그것은 구글 검색 광고의 영역입니다.

?‍♀️ 파란색 네모는 구글 검색 결과의 영역입니다.

사진 상에서 “족저근막염 신발”을 검색 하였을 때 구글 검색 광고 스폰서 영역이 나온 이후 실제 검색어와 일치하는 검색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이 곳이 구글 검색 엔진 최적화 (SEO)의 꽃이라고 불리우는 곳 이기도 합니다. 위의 구글 검색 광고에 클릭 당 단가가 만약 2,000원이라고 가정 하고, 한 달 약 10,000명이 클릭한다고 가정을 해보면 하나의 키워드 당 한 달에 20,000,000원의 영역을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서 금액을 SAVE하고 있는 것과 동일합니다.

어느 기업이나 키워드는 한 가지만 사용하지 않으므로 실제 비용으로 추산해보면 이보다 더 큰 가치가 있다는 것을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느끼고 있습니다.

?‍♀️ 노란색 네모는 관리가 안 될 때 구글 검색 광고의 모습입니다.

스크린 샷의 기준이 24년 1월 중순입니다. 23년 12월 연말 시즌 이야기 하고 있으면, 이는 광고의 신뢰도 평가나 실제 사용자들에게 외면을 받습니다.

만약 프로모션을 한다고 하면, 그 캠페인에 대해서 별도 기간을 걸어두어야 합니다. 항상 주의해야 할 내용이며, 광고 대행사의 역할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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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구글 검색 광고에서 키워드 노출과 검색어 노출의 차이점

키워드 혹은 검색어로 인해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해 많이 헷갈려 하는 광고주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 보고서의 숫자에 대해 테라그로스에게 파트너사, 협력사에서 물어보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이런 내용입니다. 구글 검색 광고 키워드 캠페인을 통해 한 달 간 1,000번의 클릭을 얻었습니다.
어떤 키워드에서 이런 클릭을 얻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보고서를 확인해보니, 같은 기간 내 모든 키워드의 클릭수의 총합은 970번 이었습니다.
그렇다면, 30번은 어디서 얻은걸까요? 구글이 허위 지표를 넣은걸까요?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키워드는 검색어 보고서에 나열된 많은 검색어를 가질 수 있지만, 해당 키워드의 모든 검색어를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이것이 두 데이터 간의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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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 광고에서의 키워드 노출

개념 : 키워드 노출은 구글 애즈 구글 검색광고에서 광고주가 설정한 특정 키워드에 대한 광고의 노출 횟수를 의미합니다.

예시 : 광고주가 구글 애즈에 설정한 검색 키워드가 얼마나 자주 보여졌는지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구글애즈 검색 광고’라는 키워드로 광고를 했다면, 이 키워드로 인한 광고 노출 횟수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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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 광고에서의 검색어 노출

개념 : 검색어 노출은 구글 검색 광고와는 상관없이 실제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근거한 광고의 노출 횟수를 의미합니다.
키워드와는 다르게
사용자의 구체적인 검색 행동에 기반합니다. 이는 위에서 설명한 검색 의도와도 굉장히 밀접한 영향이 있습니다.

예시 : 실제로 사람들이 구글 검색에 입력한 검색어에 근거한 광고 노출 횟수입니다.
‘구글애즈 구글 검색 광고’라는 키워드로 광고를 했을 때, 사람들이 ‘구글 애즈 구글 검색광고 대행사’, ‘구글애즈 구글 검색광고를 배우는 방법’, ‘구글애즈 구글 검색광고 이점’등 실제로 검색한 검색어에 근거한 광고 노출 횟수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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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키워드 노출수와 검색어 노출수 데이터 차이의 이유

차이점 : 어떤 검색어와 매칭이 되었는지 상관 없이 키워드 노출은 광고주가 설정한 키워드에만 초점을 맞춥니다.
반면 검색어 노출은 실제 사람들이 어떤 검색어를 입력했는지를 반영합니다.

때로는 광고주가 생각하지 못한 검색어로 광고가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애즈 검색 광고’라는
키워드로 광고를 했지만, 실제로는 ‘검색 잘하는 방법 추천’이라는 검색어로 구글 검색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시와 분석 : 상상해보죠. 귀사의 비즈니스가 ‘구글애즈 구글 검색 광고’를 통해 온라인에서 새로운 고객을 만나고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총 1,000번의 클릭과 10,000번의 노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가져온 주된 이유는 사람들이 ‘구글 애즈 구글 검색광고 대행사’, ‘구글애즈 구글 검색광고를 배우는 방법’, ‘구글애즈 구글 검색광고 이점’과 같은 특정 키워드를 사용해 검색했기 때문입니다. 이 키워드들을 통해 970번의 클릭과 9,700번의 노출을 달성했습니다.

하지만, 흥미로운 사실은 귀사의 광고가 총 1,000번 클릭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특정 키워드들로부터의 총 클릭이 970번에 그쳤다는 점입니다.
즉, 나머지 30번의 클릭과 300번의 노출은 보고서에 나열되지 않은 다른 검색어들로부터 발생했습니다.

이는 구글이 보고서에서 보여주는 검색어는 최근 30일 동안 최소 한 번 이상의 클릭을 기록하고, 상당한 수의 사람들이 사용한 키워드만을 포함시키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귀하의 광고가 보여진 다른 이유들이 있을 수 있으나, 그 내용은 보고서에 직접적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요약하자면, ‘구글애즈 구글 검색 광고’를 통한 귀하의 캠페인은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주요 검색어들 덕분에 대부분의 클릭과 노출을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성과에는 보고서에 나타나지 않는 다른 검색어들도 일부 기여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구글이 귀사의 광고 전략을 더욱 세밀하게 조정하는 데 유용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구글 검색 광고 게재 위치 소개

구글 검색 광고 게재 위치 및 구글 검색 네트워크 소개

구글검색과구글검색광고에대한설명을테라그로스가하고있습니다구글딥마인드가그린 멋진그림

1. 구글 검색 광고 검색 네트워크 정보

구글 검색 광고 네트워크는 구글 검색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 검색 관련 웹사이트 및 앱 그룹입니다.구글 검색 광고 네트워크에 광고를 게재하면 사용자가 귀사의 키워드 중 하나와 관련된 용어를 검색할 때 검색 결과 근처에 구글 검색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봅시다.


구글 검색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 위치

구글검색광고영역및구글검색네트워크영역

귀사의 키워드가 사용자 검색과 관련이 있을 경우 귀하의 구글 검색 광고가 구글 검색 결과 및 기타 검색 사이트에 게재될 수 있습니다.

?‍♀️ 구글 검색 사이트

  • 구글 검색 광고 위치
    • 구글 검색에서 검색결과 위 또는 아래에 구글 검색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 쇼핑 탭, 구글 이미지, 구글 지도, 지도 앱의 검색 결과 옆, 위, 아래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 구글 검색 파트너

  • 구글 검색 광고 위치
    • 구글 검색 파트너는 구글의 검색 결과뿐만 아니라, 구글이 아닌 수백 개의 웹사이트, 유튜브, 그리고 다른 구글 사이트에서 구글 검색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말합니다.
    • 이 네트워크를 통해, 귀하의 구글 검색 광고 검색 결과 페이지의 상단이나 하단, 혹은 관련 검색어 목록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특히, 검색 파트너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광고의 클릭률(CTR)은 광고의 구글 품질 평가 점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광고주는 부담 없이 네트워크를 통한 추가 노출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이러한 방식은 광고주가 자신의 광고가 더 넓은 범위에 걸쳐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광고 캠페인의 전반적인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검색 네트워크의 구글 검색 광고 유형

?‍♀️ 구글 검색 광고 중 검색 네트워크의 텍스트 광고, 동적 검색 광고, 반응형 검색 광고, 통화 전용 광고

  • 광고 설명 및 위치
    • 검색 네트워크에서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광고입니다.
    • 이러한 구글 검색 광고는 검색 결과 페이지에 ‘Ad, 스폰서, sponsor’ 또는 ‘광고’ 라벨과 함께 표시되며 파트너 사이트에는 ‘Google 광고’ 라벨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 광고주가 구글 검색 광고에 위치나 전화번호와 같은 비즈니스 세부 정보를 포함할 수 있는 광고 자산과 함께 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 구글 검색 광고 중 검색 네트워크의 쇼핑 광고

  • 광고 설명 및 위치
    • 쇼핑 광고는 판매할 제품을 표시하고 링크합니다.
    • 검색 결과 페이지에 ‘스폰서’ 라벨이 지정되거나 ‘Ad, 스폰서, sponsor’ 또는 ‘광고’ 라벨과 함께 표시되며, 파트너 사이트에는 ‘Google 광고’ 라벨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 구글 검색 광고 중 검색 네트워크의 이미지 및 동영상 광고

  • 광고 설명 및 위치
    • 검색 파트너는 이미지 광고 및 동영상 광고를 호스팅 할 수 있습니다.

?‍♀️ 구글 검색 광고 중 검색 네트워크 상세 예시

  • 광고 설명 : 어린이를 위한 파티에서 페이스 페인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구글 검색 광고그룹에 ‘어린이 페이스 페인팅’이라는 키워드를 추가하고 검색 파트너를 포함하도록 선택하면 사용자가 ‘페이스 페인팅’을 입력할 때 해당 파트너의 검색 결과 페이지에 귀하의 구글 검색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3. 구글 검색 광고 파트너를 포함하거나 제거하는 방법

구글검색광고영역및구글검색네트워크영역

?‍♀️ 구글 검색 네트워크에서 구글 검색 광고를 집행 한 내역을 볼 수 있는지 유무

검색 네트워크용 캠페인을 만들면 검색 파트너가 기본적으로 포함됩니다.
검색 캠페인은 수천 개의 다른 사이트에서 들어오는 사용자 검색어에 대한 응답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는 검색 네트워크에서 귀하의 구글 검색 광고가 게재된 웹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모든 검색 파트너 사이트를 선택 해제하려면 다음 단계에 따라 기존 구글 검색 광고 캠페인에서 검색 파트너를 포함하거나 제거하세요.

?‍♀️ 구글 검색 광고 중 검색 네트워크 설정 방법

  1. 구글애즈 계정에서 구글 검색 광고 캠페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2. 섹션 메뉴에서 캠페인 드롭다운을 클릭합니다 .

  3. 검색 파트너를 포함하거나 제거하려는 캠페인 위로 마우스를 가져갑니다.

  4. ⚙️ 도구 및 설정 메뉴 기어 아이콘 이름 옆에 나타나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

  5. 이 캠페인의 광고가 검색 파트너 웹사이트에 게재되도록 하려면 ‘네트워크’ 드롭다운을 클릭하고 ‘Google 검색 파트너 포함’ 확인란을 선택하고, 이 캠페인의 광고가 파트너 웹사이트에 게재되지 않도록 하려면 선택을 취소하세요.

  6. 저장을 클릭합니다 .

?‍♀️ 구글 검색 네트워크 파트너 의무

모든 검색 네트워크 파트너 사이트는 구글 정책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검색 네트워크용 캠페인을 만들면 구글 정책이 회사에 대해 가질 수 있는 이미지 및 평판 표준을 충족한다는 점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구글 검색 네트워크 파트너 사이트 중 하나가 이러한 구글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해당 사이트는 검색 네트워크에서 삭제됩니다.

캠페인을 생성하면서 최적화하세요

캠페인을 생성할 때 선택한 설정에 따라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알림은 실적 저하를 초래할 수 있거나 캠페인 게시를 방해할 만큼 심각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경고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을 구성할 때 나타나는 캠페인 구성 탐색 메뉴는 구성 진행 상황에 대한 전체적인 보기를 제공하고 해결해야 할 알림에 대한 주의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탐색 메뉴에서 단계 사이를 이동하여 타겟팅, 입찰, 예산 또는 기타 캠페인 설정과 관련된 잠재적인 문제를 쉽게 검토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성공을 위한 캠페인 설정 방법을 알아보세요. 단, 잘못 설정 시 과도한 예산 지출이 설정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구글 검색 광고 작동 원리

구글애즈 구글 검색 광고 캠페인에 대해 모든 것을 알려주는 상세한 설명이 담긴 포스팅 글을 위한 그림 Author 테라그로스 by 구글 딥마인드

?‍♀️ 구글 검색 광고 키워드의 작동 원리

사용자가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글에서 검색할 때, 선택한 키워드가 사용자의 검색어와 일치하면 귀사의 구글 검색 광고가 게재됩니다.
예를 들어, 애플 맥북을 판매한다면 ‘맥북 구매’라는 키워드가 사용자의 검색과 일치할 때 구글 검색 광고가 게재됩니다.
테라그로스는 이러한 키워드 검색 일치를 정밀하게 조정하여 구글 검색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 구글 검색 광고 키워드 품질과 비용

구글 검색 광고 키워드의 품질과 비용은 구글 검색 광고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테라그로스는 광고주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밀접하게 관련된 키워드와 방문 페이지를 선정하여, 높은 품질 평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더 낮은 비용과 높은 구글 검색 광고 게재 순위를 의미합니다.

?‍♀️구글 검색 광고 키워드 일치 유형

키워드 일치 유형을 통해 키워드가 일치할 수 있는 검색 범위를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테라그로스는 일치 검색, 구문 검색, 확장 검색 등 다양한 옵션을 활용하여 귀사의 구글 검색 광고가 가장 관련성 높은 검색 결과에 표시되도록 합니다.

?‍♀️제외 구글 검색 광고 키워드는 결국 정밀 타겟팅

제외 키워드를 활용하여 원치 않는 검색에서 귀사의 구글 검색 광고가 게재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예를 들어, 강아지 옷을 판매한다면 ‘고양이’라는 제외 키워드를 설정하여, 고양이 옷을 찾는 사용자에게 구글 검색 광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허비되는 비용 지출을 막고, 우리에게 유효한 구글 검색 광고만 집행할 수 있도록 하여 효율적으로 구글 검색 광고를 집행하고, 구글이 우리가 원하는 사용자가 어떤 유형의 검색을 하는 사용자인지 계속적으로 알려주도록 합니다.

?‍♀️키워드를 활용한 광고 전략

테라그로스는 구글 검색 광고그룹을 테마별로 그룹화하여, 각 키워드 그룹에 대한 맞춤형 구글 검색 광고를 제작합니다.

이는 구글 검색 광고가 보다 효과적으로 타겟 고객에게 도달하도록 하는 전략입니다.


? 테라그로스와 함께라면, 귀사의 구글 검색 네트워크 캠페인은 더욱 효과적이고 정밀한 타겟팅을 통해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지금 바로 테라그로스의 전문적인 구글 검색 광고 키워드 전략으로 귀사의 구글 애즈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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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 광고 프로세스 보기

1. 구글애즈에서 구글 검색 광고 전환 설정

?‍♀️구글애즈 전환 설정 방식

구글애즈 전문기업 테라그로스는 압도적인 성과를 갖고 있는 기업입니다. teragrowth_googleads_partner_marketing_professional_specialist

구글 검색 광고 프로세스의 핵심 부분 중 하나는 효과적인 전환 추적 설정입니다. 이를 통해 구글 검색 광고의 성공을 측정하고, 구글 검색 광고 캠페인의 투자 대비 수익(ROI)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 전환 설정에는 주로 두 가지 방식이 사용됩니다.

  • 구글 태그 매니저(GTM)를 이용한 구글 애널리틱스 4(GA4) 접근 방식
  • 구글애즈에서 구글 태그(Gtag)를 이용하여 gtag.js를 웹사이트에 직접 삽입하는 방식

?‍♀️구글애즈 전환 추적의 중요성

전환 추적을 설정하는 것은 구글 검색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구글 검색 광고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기 위한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전환 데이터를 통해 어떤 구글 검색 광고가 실제로 매출이나 문의 등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구글애즈 전환 추적 방식

  1. 구글 태그 매니저를 이용한 GA4 접근 방식 :
    이 방식은 웹사이트의 코드를 직접 수정하지 않고도 다양한 태그를 관리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GA4와 구글애즈 계정을 연결한 후, GA4 내에서 목표를 설정하고 GTM을 통해 이벤트를 추적합니다.
  2. Gtag.js 직접 삽입 방식 :
    이 방법은 구글애즈에서 제공하는 gtag.js 코드를 웹사이트의 HTML에 직접 삽입함으로써 작동합니다. 이 방식은 직접적이고 간단하지만, 웹사이트의 코드를 수정해야 한다는 점에서 GTM 방식보다 덜 유연할 수 있습니다.

?‍♀️ 구글애즈 전환 설정 단계

  1. 비즈니스 목표 정의 및 계정 연결 :
    먼저, 비즈니스 목표를 명확히 정의하고, 구글 애널리틱스 GA4와 구글애즈 계정을 연결합니다.
  2. 목표 설정 및 이벤트 추적 :
    구글 애널리틱스 GA4에서 목표를 정의하고, 구글 태그매니저를 이용하여 해당 이벤트에 대한 트리거와 태깅을 설정합니다. 설정한 이벤트가 제대로 추적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디버깅 과정을 진행합니다.
  3. 구글애즈에서 전환 가져오기 :
    구글애즈 내에서 GA4를 연결하고, ‘목표 -> 전환 -> 요약 -> + 새 전환 액션’을 통해 전환 설정을 완료합니다.

전환 추적 설정은 구글 검색 광고 프로세스를 보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광고주는 광고 성과를 정확히 측정하고, 더 나은 광고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검색 광고 구글애즈에서 집행하기

테라그로스구글_구글애즈첫캠페인시작_구글전환에중요성에대해얘기하고있습니다

?‍♀️ 구글애즈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한 구글 검색 광고 전략

키워드를 활용한 구글 검색 광고 전략은 디지털 마케팅 성공의 핵심입니다. 이를 위해 구글 검색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 체계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 구글애즈 목표 설정의 중요성

구글 검색 광고 캠페인은 ‘판매 증대’, ‘리드 생성’,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와 같은 다양한 목표를 통해 비즈니스의 방향성을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판매 증대” 목표를 가진 비즈니스는 특정 제품의 프로모션에 초점을 맞출 수 있으며, 이는 전체 캠페인의 성공을 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 구글애즈 전환 목표 설정 및 광고 실행

구글애즈 캠페인의 목표가 설정되면, 캠페인의 예산과 입찰 전략을 설정합니다. 이 단계에서 중요한 것은 ‘클릭당 비용(CPC)’ 또는 ‘전환당 비용(CPA)’과 같은 전환 목표를 확립하는 것입니다. 그 후 구글 검색 광고 그룹을 설정하고, 실제 구글 검색 광고를 애셋을 통해 제작하여 실행합니다.

?‍♀️ 고객 타게팅의 변화와 적응

2023년 8월, 구글애즈의 정책 변화로 인해 잠재 고객 타게팅이 보다 제한적으로 변화했습니다. 앞으로 AI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에게 퍼스트 파티 쿠키를 활용한 실제 고객에게 집중하는 타게팅 방식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그동안 어뷰징을 하여 리소스를 만들어왔던 업체는 갈 수록 힘들어 질 것 입니다. 그 데이터는 허위 데이터이기 때문이죠. 자체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이 매우 중요해졌고, 그를 통해 CRM과 고객 인터렉션 맺어가고, 얻은 고객 데이터를 토대로 고도화 된 마케팅을 집행하는 것이 앞으로는 더 중요하게 될 마케팅 트렌드 입니다.

?‍♀️ 개인정보 보호 및 디지털 마케팅의 변화

애플의 IDFA 정책과 같은 개인정보 보호 정책의 변화는 디지털 마케팅 산업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사용자 동의에 기반한 마케팅 접근 방식을 강화하고, 구글, 페이스북과 같은 플랫폼에 새로운 도전을 제시했습니다. 광고주는 이러한 변화를 인식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 전략을 개발해야 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광고주는 키워드를 활용한 구글 검색 광고 전략을 더욱 효과적으로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으며,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광고 입찰 메커니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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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더 자세한 구글 검색 광고의 가장 중요한 입찰 메커니즘은 향 후 테라그로스 홈페이지 블로그 포스팅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구글광고 대행사 테라그로스를 팔로우하세요.

1. 구글 검색 광고의 입찰 작동 원리 : 테라그로스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 구글 검색 광고의 효과와 중요성

구글애즈는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무언가를 검색할 때 접하게 되는 고의도(사용자의 정확한 의도가 있는)의 광고 플랫폼입니다. 구글애즈를 통한 클릭은 자연 검색결과보다 높은 전환율을 보여주며, 광고주에게는 최대 1,200% ROI(구글 공식 문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구글애즈가 단순히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아니라, 효율적이고 광고주와 함께 목표 지향적인 방식으로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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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애즈의 구글 검색 광고 입찰 메커니즘

  • 키워드 기반 광고 생성 – 구글애즈는 구글 검색 광고를 하는 광고주가 선택한 키워드에 입찰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애완동물 입양 기관은 ‘애완동물 입양’과 같은 키워드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구글 검색 광고 검색 키워드 클릭에 대해 지불할 최대 금액을 설정합니다.
  • 사용자의 검색 쿼리 – 사용자가 구글에서 특정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 검색어는 광고주가 타겟팅한 키워드와 매칭됩니다.
  • 키워드 일치 및 경매 실행 – 검색어가 키워드와 일치하면, 해당 광고는 구글의 경매에 참여합니다. 경매는 각 광고주의 ‘키워드 입찰가’와 ‘품질평가점수’를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 품질평가점수와 구글 검색 광고 내 순위 결정

구글은 광고의 품질평가점수를 기반으로 구글 검색 광고 내 순위를 결정합니다. 이 점수는 주로 세 가지 큰 요소 예상 클릭률, 광고 관련성, 방문 페이지의 만족도 등을 평가하여 결정됩니다. 높은 품질의 구글 검색 광고는 낮은 비용으로 높은 구글 검색 광고 내 순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테라그로스는 구글 검색 광고를 집행하기 전, 사이트 및 서비스에 대한 점검을 먼저 시작합니다. ‘우리의 문제점’같이 해결해 나가며 최고의 품질평가점수와 SEO와 SEM, SERP를 접목시켜 최고의 효율을 냅니다.

?‍♀️ 클릭당 비용(CPC)과 ROI

광고주는 구글 검색 광고가 클릭될 때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이 클릭당 비용은 경매에서 결정되며, 구글 검색 광고의 품질평가점수와 다른 광고주의 입찰가에 영향을 받습니다. 테라그로스는 이러한 메커니즘을 깊이 이해하고 광고주의 예산을 최적화하여 최대한의 효과를 끌어냅니다.

?‍♀️ 결론 : 테라그로스와 함께하는 효율적인 구글애즈

구글애즈는 즉각적인 결과와 높은 ROI를 제공하는 강력한 디지털 마케팅 도구입니다. 테라그로스는 이 도구를 활용하여 광고주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접근 방법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구글 검색 광고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귀사의 디지털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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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라그로스는 적극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024년, 많은 기업이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테라그로스와 손을 잡았습니다. 이들 기업은,

  • 디지털 마케팅의 필수성을 깨달았고,
  • 온라인에서의 강력한 존재감 구축이 필요함을 이해했습니다.
  • 최근 몇 년간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하지 못한 이들이 대다수였습니다.
  • ChatGPT와 여러 AI의 등장으로 미래 전략에 대한 회의감을 느끼며 테라그로스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테라그로스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로서 클라이언트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지원합니다.

  • 맞춤형 디지털 전략 수립: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 목표와 필요에 맞춘 전략을 제공합니다.
  • 최신 디지털 트렌드 적용: AI와 같은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합니다.
  • 효과적인 구글 검색 광고 운영: 구글애즈를 통해 온라인 가시성을 높이고, ROI를 극대화합니다.

지금 테라그로스와 함께 디지털 전환을 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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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라그로스와 함께하는 디지털 전환 여정

2024년, 다수의 기업이 테라그로스와 협력하여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했습니다. 이들은 테라그로스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 디지털 세계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결정했으며,
  • 온라인 마케팅과 존재감 강화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테라그로스는,

  • 전문가로서의 지원: 클라이언트가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전문 지식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 맞춤형 솔루션: 웹사이트 및 서비스 개발부터 SEO 최적화, 마케팅 전략 수립까지, 각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인 성공 사례로써,

  • 구글 라이트하우스 분석을 통해 달성한 거의 완벽한 SEO 점수 100점.
  • 메인 키워드로 서치콘솔에서의 놀라운 순위 상승, 단 한 달 만에 20위에서 2위로의 급등.
  • 플랫폼 서비스 1년 만에 매출 86% 상승, 그 다음 해 93% 상승 등. (기존 목표 평균 180%도달)

이러한 성과는 테라그로스와 클라이언트 간의 신뢰와 협력의 결과입니다. 우리는,

  • 디지털 마케팅과 SEO 최적화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고,
  • 사용자 경험(UX)과 인터페이스(UI) 디자인을 섬세하게 고려하여 프로젝트를 완성합니다.


우리는 문제 해결 그룹이며, 목표 성과 지향성의 기업입니다.

테라그로스와의 협력은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빛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금 바로 우리와 함께 디지털 전환의 첫걸음을 내딛으세요.
우리는 클라이언트의 성공적인 온라인 통합을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당신의 비즈니스가 글로벌 온라인 세계에서도 오프라인만큼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도록, 테라그로스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우리의 전문가 팀과 함께라면, 여러분의 비즈니스는 디지털 세계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믿음과 협조 아래, 우리는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최대한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테라그로스와 함께라면, 디지털 전환의 길목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테라그로스와 함께 디지털 전환의 첫걸음을 내디뎌 보세요.

? AI가 두렵나요? 아직도, 에이전시가 ‘을’인가요?

4차 산업 혁명이라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구글애즈 전문 대행 서비스를 하는 테라그로스 역시 이 변화의 속도에 발맞춰 나아갑니다.
이런 환경에서는 속도감 있게 협조하고, 서로의 목표를 공유하는 파트너십이 더욱 중요합니다.

테라그로스는 목표에 대한 열정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와의 협력을 기대합니다.
서로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갈 준비가 된 클라이언트라면, 우리는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그 여정에 동행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클라이언트와 함께 목표를 바라보고, 문제를 같이 해결하는 전문적인 파트너입니다.

목표만 설정하면

나머지는 자동으로

디지털 마케팅의 세계에 첫 발을 내딛는 분들을 위한 테라그로스 팀의 지원

마케팅 목표 설정이나 전략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테라그로스는 구글애즈 대행사로써 구글 SEO, 구글애즈, 그리고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이해하기 쉽게 안내해 드립니다. 처음부터 전문가의 지원을 받아, 온라인에서 귀사의 가시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성장을 이끄세요. 문의하시고 전문가의 안내를 받으세요.

목표조차 못 세우시겠다구요? 걱정마세요.



마케팅 전문가가 아주 쉽게 천천히 목표를 설정하시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구글애즈 대행사 테라그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