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대행 서비스 안내
구글 애즈, 왜 선택이 아닌 필수일까요?
구글 애즈는 세계 최대의 검색 엔진인 구글과 유튜브를 기반으로 한 타겟 광고 플랫폼입니다. 텍스트, 디스플레이, 동영상 광고를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잠재고객에게 정확히 도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이상 세팅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구글 광고 대행사 테라그로스는 전문적인 구글 광고 대행 및 세팅을 통해 비용 대비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도록 도와드립니다.
지금 행동하지 않으면 더 큰 손실이 옵니다.
지금 바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회복하기 어려운 손실을 감당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구글 광고 대행사 테라그로스’만의 차별점 ?
구글 광고 대행 서비스 상세 프로세스
구글 광고 대행의 경우, 3개월 단기(세팅)과 6개월 이상으로 진행되는 장기(세팅+최적화+고도화) 2가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구글 광고 대행 성공 사례 및 고객 후기
* 테라그로스의 광고주는 포트폴리오 공개에 대부분 동의하지만, 동시에 데이터 보호에 대한 권리를 보유합니다. 아래 사례는 실제 광고주 사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나, 개인정보와 민감한 데이터는 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습니다.




구글 광고 대행 서비스 FAQ (자주 묻는 질문)
Q. 구글 광고 대행 성과는 언제부터 나타나나요?
A. 일반적으로 캠페인 초기 세팅 및 머신러닝 학습 기간을 고려하여 3-4개월 후부터 가시적인 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광고주가 구글애즈로 무언가 해야하나요? 그냥 맡기면 되는건가요?
A. 광고주는 회의를 통해 목표와 기타 설정에 대한 중요한 방향성과 내부에서 세팅이 가능한 세팅값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것도 모든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고주는 구글애즈에 대한 전문성이 전혀 필요하지 않으며, 테라그로스에서 그 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주요 내용을 공유하며 알아서 진행합니다.
Q. 반드시 대표가 위클리 미팅에 참석해야 하나요?
A. 의사 결정권자의 참석이 빠른 진행과 성과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가능하다면 대표님이나 주요 담당자의 참여를 권장드립니다.
Q. B2B 업체도 구글 광고로 성과를 낼 수 있나요?
A. 물론입니다. 구글과 유튜브는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며, B2B 타겟 고객에게도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Q. 블랙키워드, 스팸, 성인/유흥, 불법 금융 관련 광고도 진행하나요?
A. 테라그로스는 구글의 정책에 따라 블랙키워드, 스팸으로 간주될 수 있는 콘텐츠, 유흥 및 성 관련, 불법 금융과 같은 제한된 카테고리의 광고는 일절 진행하지 않습니다. 구글은 이러한 콘텐츠에 대한 엄격한 광고 제한 정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저희는 법과 윤리를 준수하는 기업들과의 협업을 우선으로 합니다. 고객의 광고 캠페인이 구글의 규정을 준수하면서도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원하는 타겟팅 하는 국가가 있다면, 해당 국가에서만 광고가 가능한가요?
A. 구글에서 광고를 제한한 국가를 제외한 나머지 국가의 모든 곳에서 해당 언어로 광고가 가능하며, 해당 현지 문화에 맞는 검색어와 키워드 연구를 통해 최적화 된 광고를 집행합니다.
Q. SEO는 필수인가요?
A. 네, SEO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기본적인 SEO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기대할 만한 성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특히 네이버에서도 최근 검색 성과가 많이 떨어졌을 텐데, 이는 2022년 12월 네이버가 구글의 품질평가점수(Quality Score)를 참고하여 ‘품질 지수‘라는 정책을 도입했기 때문입니다. SEO가 잘 되어 있지 않다면 검색 순위에서도 불리한 위치에 놓일 수 있습니다. 단, 기본적으로 SEO가 되어 있다면 선택의 권한을 드리거나 잘 되어있다면 별도로 권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Q. 전환 설정을 위해 GA4와 GTM 설정이 필요하다고 들었는데, 해당 비용은 별도로 청구되나요?
A. 기본 전환 설정 및 GA4, GTM 설정은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진행해 드립니다. 이미 GA4와 GTM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기존 세팅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환 설정 방식에는 gtag와 GTM 두 가지가 있는데, 구글 광고 대행사 테라그로스에서는 클라이언트의 차후 확장성을 고려하여 약간의 불편함이 있더라도 GTM을 사용하여 세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Q. 대행비는 어떻게 되나요?
A. 테라그로스는 퍼센테이지 방식으로 대행비를 책정하며, 일반적으로 15% 이내로 마크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행비는 산업별, 현재 위치 및 광고 목표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견적은 상담을 통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고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맞춤형 전략을 세우고, 최적의 비용 구조를 안내해드리니 꼭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Q. 고객 DB가 있는 경우 이를 사용해도 되나요?
A. 고객의 DB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해당 고객으로부터 명확한 동의(허락)를 받은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쿠키 또는 고객의 허락을 받지 않고 DB를 임의로 사용하게 되면, 개인정보보호법 등과 같은 법적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테라그로스는 고객의 동의 없이 DB를 사용하지 않으며, 법적 절차와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 환경에서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